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임신

임신 중 성분좋은 화장품 추천 2탄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블로그 포스팅으로 인해 화장품 성분 공부를 조금 하게 되네요ㅋㅋㅋ

 

하면 할수록 임신을 하지 않았어도 좋은 성분을 쓰는게 더 좋구나~하는 걸 깨닫게 됩니당.

 

오늘은 저번에 이어서 성분 좋은 화장품 추천 2탄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아이섀도우

클리오 프로 아이팔래트

클리오 프로 아이팔래트 11호 아늑한 골목 산책이에요~ 다른 색깔들도 있지만 그 중에도 11호가 안좋은 성분이 제일 덜 들어가 있었어요.

 

임산부여도 결혼식이나 친구 약속, 출근 등에 화장을 해야하는 일이 많을 수 있는데요.

 

저는 원래 화장을 잘안하고 다니긴 하지만 20대 후반이 되면서 주변에서 결혼을 많이 하더라구요.

 

다른 때는 몰라도 결혼식때는 화장을 하고 가야할거 같아서 또 찾아보게 되었고, 다른 제품들은 몰라도 색조제품은 안좋은 성분이 조금은 들어가도 추천을 해드리는게 낫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안좋은 성분이 너무 많이 들어가있는 것을 쓰는 것보다는 나을거 같았어요ㅜ

 

다른 기초화장품은 안좋은 성분이 안들어간 제품들도 많은데 색조화장품은 확실히 찾기가 어려워서 어플과 유튜브를 많이 참고했습니다.

 

 

클리오 프로 아이팔래트 주의성분

  • 탤크(탈크)
  • 티타늄다이옥사이드

색조화장품에는 탈크라는 성분이 많이 포함이 되어있더라구요ㅜㅜ 

 

탈크는 천연 암석에서 채굴한 섬유성무기물질인데 석면이 제거되지 않은 상태의 탈크는 제 1급 발암물질이라고 해요.

 

그래서 화장품에 사용하는 탈크는 무석면 인증서를 받은 탈크를 사용해야하지만 그런 인증서의 확인은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는게 아니면 확인하는게 힘들다고 해요.

 

그래서 유튜버 디렉터파이님의 영상을 참고하였는데 이 클리오 프로 아이팔래트는 무석면 인증서를 받았다고 하더라구요!! 그만큼 조금은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거 같아 추천템으로 올렸습니다.

 

티타튬다이옥사이드는 2B급 발암물질이라서 발암가능성이 있는건 맞다고 해요.

 

하지만 티타늄다이옥사이드 자체가 피부장벽을 뚫고 지나가지는 못해서 건강한 피부에 바르는 경우라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하지만 실수로 입에 들어가거나 가루가 코로 흡입되지 않도록 조심하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아이브로우

이니스프리 납작 아이브로우 펜슬

이 제품은 이니스프리 납작 아이브로우 펜슬이에요~ 

 

화장을 하는데 눈썹을 안그릴 순 없을거 같아서 찾아봤어요ㅋㅋㅋㅋ

 

이니스프리 납작 아이브로우 펜슬 주의성분

그래도 아이섀도우보다는 안좋은 성분들이 안들어간 제품이 있었어요~

 

이 아이도 순한 성분들로만 이루어져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이니스프리 납작 아이브로우 성분구성

제품의 등급을 매겨주는 어플은 성인용 스킨케어제품 등은 업로드가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어플에서 찾아봤는데 비교적 안전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구매예정이랍니다ㅎㅎ

 

 

 

쿠션

아이소이 스킨케어 비건 쿠션

 

 

 

 

이 제품도 유튜버 디렉터파이님의 영상으로 알게 된 제품이에요~

 

저는 촉촉하고 모공커버가 잘되는 제품을 선호하는데 성분도 좋고, 모공커버도 잘된다고 해서 딱 저한테 맞는 제품이라고 생각되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소이 스킨케어 비건 쿠션 주의성분

아이소이 비건 쿠션의 경우 안좋은 성분은 티타늄다이옥사이드 하나밖에 없었어요.

 

위에 아이섀도우에서 말했듯이 티타늄다이옥사이드 자체는 2B급 발암물질에 해당하지만 건강한 피부에 바르는 것이라면 피부장벽을 통과하지 못하므로 괜찮다고 해요~ 

 

더욱이 쿠션을 짜서 입으로 섭취를 하지 않는 이상, 흡입을 가능성도 적기 때문에 안전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ㅎㅎ

 

 

 

수분크림

자작나무 수분크림

자작나무 수분크림이에요~

 

성분이 좋은지 안좋은지 몰랐을 때부터 쓰고 있던 제품인데 임신하고 찾아보니 안좋은 성분이 많지 않은 좋은 제품이었고 사용하는 동안에도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어서 추천드리는 제품이에요

 

자작나무 수분크림 주의성분

자작나무 수분크림 주의 성분

  • 아라비아고무나무검
  • 알로에베라 꽃추출물

이 두개가 중간위험의 성분으로 되어 있는데 검색을 아무리해봐도 안좋다는 말은 없었습니다.

 

이렇게 검색을 해서 찾아보는 것도 정확도가 100%는 아니지만 중간정도의 위험성분으로 적힌것은 사람의 피부마다 개인차가 있을 수 있어서 그런것이라는 글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사용감에 만족을 했고 중간정도의 위험성분도 이름에서 자연에서 유래했구나 라는걸 알 수가 있어서 믿고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성분을 찾아보고 사용하는 제품, 성분이 좋아 구매예정인 제품을 소개해봤습니다.

 

저는 제가 좋았던 제품들, 제가 사용예정인 제품들을 소개를 했지만 피부건강정도, 피부타입 등이 각자 다 다르니까 혹시라도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의사선생님과 상담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ㅎㅎ

 

이상 어느 상품제공도 받지 않은 내돈내산 포스팅이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글

2023.02.08 - [임신육아/임신] - 임신축하박스 리스트 1탄 (임산부 무료 축하선물)

 

임신축하박스 리스트 1탄 (임산부 무료 축하선물)

안녕하세요~ 임신축하박스란 여러 기업들, 쇼핑몰 등등에서 홍보차 또는 자기회사 상품을 알리기 위해 선물로 샘플을 주는 아주 감사한 이벤트인데요. 오늘은 임산부라면 무료로 받을 수 있는

jaejae2627.tistory.com

2023.02.09 - [임신육아/임신] - 임신축하박스 리스트 2탄 (임산부 무료 축하선물)

 

임신축하박스 리스트 2탄 (임산부 무료 축하선물)

맘스홀릭 임신축하박스 맘스홀릭 임신축하박스는 예비맘들 중에는 제일 구성이 알차다고 소문난 임신축하선물이에요~ 일단 맘스홀릭 카페에 가입을 하셔야하고, 매월 100명씩 추첨을 통해서 드

jaejae262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