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임신

임신 초기 증상(3주차~8주차)과 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사실 제가 임신을 하게 되면서 입덧으로 몸도 힘들고 본업도 해야하다보니 못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지금은 입덧이 괜찮아져서 임신초기 증상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당ㅎㅎ

 

임신 3주차~4주차

  • 무증상
  • 피검사 결과가 20이상이면 임신
  • 5주차때 초음파검사 시에 아기집이 확인되지 않았지만 피검사수치가 일반 임신상태만큼 높으면 자궁외 임신일 수도 있다라는 말을 들음

임테기

3주차때 임신테스트기 입니다. 무슨 증상이 있었던 것은 아니고 한참 임신준비하고 있을 때 였어요.

 

거기에 이직 생각도 가지고 있었어서 면접을 보려고 면접약속도 다 잡아놨는데 혹시나 싶어서 한거였는데 보이나요?? 저 희미한 한줄이!?!?!

 

그리고 산부인과로 바로 향했는데 역시나 초음파상으로는 아기집이 생기지는 않았고, 피검사 후 다음날 원장님께서 직접 연락을 주셨는데 수치는 29로 3주차라고 말씀을 들었어요

 

임신 5주차~6주차

  • 아기집 확인
  • 잠이 쏟아짐
  • 6주차부터 약간의 메스꺼움
  • 보건소 - 엽산, 철분 지급
  • 국민행복카드 발급
  • 꿀팁!! 보건소에서 산전검사를 먼저하고 가면 좋습니다!!(보건소에서 몇가지 항목의 피검사인 산전검사를 해주는데 무료에요~ 근데 병원에서 하면 비용이 들어가요ㅜ)

5주차 아기집 확인

5주차때 병원에 가서 초음파를 보니 저렇게 뙇!!하고 아기집이 있었어요ㅎㅎ

 

그전까지 자궁 외 임신이면 어떻게 하지..하고 걱정하고 있었는데 아기집이 잘 만들어져 있어서 안심했답니당ㅎㅎ

 

아기집이 확인이 되면 임신확인서를 주고 제가 다니고 있는 예일 산부인과에선 임신확인 선물도 주더라구요~

예일 산부인과 임신선물

 

 

 

 

턱받이, 손수건, 양말 이렇게 들어있었는데 후기를 들어보니 저기 양말이 되게 좋다는 말을 들었어요! 

 

예일 산부인과는 보건소에서 해주는 산전검사를 기초로 보건소에서 해주지 않는 검사항목들을 추가로 해주시는데요

 

직장에 저보다 먼저 임신한 보험 심사 선생님이 어떤병원에서는 돈벌려고 보건소에서 무료로 해주는 검사도 말해주지 않고 병원에서 하게끔하는 곳도 있다고 들었는데 

 

예일 산부인과에서는 먼저 보건소에서 검사한 후 다음 진료때 검사결과를 가지고 와주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거기에 좀 더 봐야할것들을 다음 진료때 검사하기로 했었습니다. 

 

저는 여기에서 예일산부인과가 너무 좋았던거 같아요ㅎㅎ

 

굳이 안해도 될 검사들은 안해도 된다고 말씀해주시는 부분에서 신뢰가 되었습니다!!

 

 

임신 7주차~8주차

  • 메스꺼움
  • 어지러움
  • 삼겹살, 항정살 굽는 냄새가 역겨움
  • 태아보험 가입(꿀팁 : 최대한 빠르게 하면 좋습니다. 기형아검사인 12주차~16주차 전에 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기형아 검사에서 안좋은 결과가 나오면 보험가입이 어렵다고 해요ㅜㅜ)

임신 7주차 초음파

정말 아무 느낌이 안나는데 콩알보다 작았던 아이가 콩알만해지까 너무 신기했었습니다ㅎㅎ

 

하지만... 어떻게 딱 맞췄는지 병원을 갔다온 다음날부터 견딜만하게 메스꺼웠던 속이 너무 메스꺼워지고 어지럽기까지 하더라구요ㅜㅜ

 

진료때 원장님이 "속이 메스껍거나 그러진 않아요?? 힘들면 말해요~ 임산부가 먹어도 되는 약이 있으니까 힘들면 처방해드릴게요~"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전 "아뇨!! 아직 괜찮습니다ㅎㅎ"라고 말씀드렸거든요ㅋㅋㅋㅋ

 

그래도 약은 약이니까 라는 생각에 견뎌보려고 했지만 침대에서 몸을 일으키는 것도 어지러워 힘들지경이어서 결국 진료보고 이틀 뒤 다시 가서 약 처방을 받았어요...ㅋㅋㅋㅋㅋ

 

확실히 약을 먹으니 다음날 속이 언제 그랬냐는 듯 괜찮아졌어요ㅎㅎ 가끔 약빨이 떨어져서 저녁에 메스꺼운날도 있었지만... 그래도 가만히 약먹기 전에 비하면 훨씬 삶의 질이 높아진거 같았습니다. 

 

다른 후기를 보면 약을 먹어도 토덧은 안잡힌다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다음엔 임산부가 받을 수 있는 임신선물, 임신축하박스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다들 좋은 밤 되세요~~

반응형